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작
2월 1일 부터 모든 경기도민에게 2차 재난 지원금 지급을 시작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월 이 사실을 발표하고 드디어 2월 1일이 되었습니다. 2차 재난 지원금은 어떻게 받는지 신청방법 까지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경기도는 2월 1일 부터 1인당 10만원의 재난 기본 소득을 지급합니다. 현재 경기도민은 약 1400만명 그리고 등록외국인, 거소신고한 외국국적의 동포 59만명도 포함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경기도 재난 지원금은 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합니다. 설 전에 지급해야 소상공인의 숨통을 트이고, 명절전에 지급함으로 보다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다만 갑자기 2차 재난지원금을 오프라인으로 신청 하고 사용하게 할 경우, 방역상황이 흐트러질 수 있어 온라인으로 신청을 먼저 하고, 그 다음 3월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요즘 가짜 사이트가 있다고 하니, 핸드폰 결제를 요청하는 사이트는 가입하지 마시고,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는 지난 2020년 1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데이어, 이번이 2차 재난 지원금 지급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정보가 있습니다.
특히 포천시는 경기도의 재난 지원금 10만원에, 포천시 자체의 자원금 20만원을 더해 총 3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포천시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또한 정부의 지원금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